어린이날을 맞이해서 많은 부모님들이 걱정을 하고 계실 텐데요. 어디로 가실지 또 무슨 놀이를 할지 결정을 하셨나요. 많은 게임이 있지만 가족들이 재미있게 해 볼 수 있는 다트 놀이에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제품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다트의 역사 

영국에서 약 500년 전부터 나뭇가지를 표적에 던지는 것을 모여서 하는 놀이 문화가 만들어진 좀 전통적인 놀이 입니다. 영국에서 시작이 되었다고 하니깐 왠지 젠틀한 느낌이 들것입니다. 영국이라는 나라가 재미있는 것이 훌리건적인 특성과 젠틀한 특성이 들이 다 있다고 보시면 될 것입니다. 앵글로색슨족인 영국에 들어가면서 켈트족을 밀어 올리면서 잉글랜드를 차지하지만 바이킹이라는 분들이 오십니다. 다 같은 파생인 게르만족이지만 좀 더 게릴라 같은 약 탁과 침약을 삶의 목적으로 두는 웨인족들이 영국으로 가면서 땅에 대한 그리움이 파생되면서 - 이 부분은 넥플릭스에서 바이킹이라는 드라마를 보시면 한 달은 훌쩍 가고 영국이라는 나라의 역사를 한번 훑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약 10세기의 역사가 그렇게 흘러가면서 영국의 고유의 특성들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활쏘기 등을 좋아하는 형태로 나 타지요. 백년전쟁에서 헨리 5세가 승리할 수 있었던 것도 이 다트의 유래와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뭔가 던져서 맞추는 것이 말입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이런 부분이 우리나와 같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활쏘기 양궁을 잘하는데. 그것을 뒷받침하는 쇠총이라는 것이 있잖아요. 참새 많이 잡아 보신들도 계실 텐데요. 

그런 놀이 문화 중 하나가 다트라고 생각이 듭니다. 

놀이방법

놀이 방법은 다들 아시지요. 중앙에 맞추는 것입니다. 본능적인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자 화장실 소변보는 곳에 파리를 한 마리 그리면 과녁을 맞히시느라 소변이 잘 튀지 않아 깨끗해지는 것, 다트를 보면 중앙의 과녁에 맞추어 싶어 하는 본능을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어린이들 ,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좋이 놀이 문화입니다. 

어떤 것으로 하면 좋을까?

다트도 좋지만 무엇보다도 안전한 것이 제일이죠. 그래서 자석으로 된 것이 가장 안전한 놀이가 될 것입니다. 한 1시간 정도 서로 원하는 것을 걸거나 1등부터 상품을 걸고 가족끼리 하거나 다른 가족들과도 함께 할 수 있는 다트 놀이 이번 어린이날을 기획해서 한번 시도해 보시면 어떨까요?

잘 맞추는 팁은 무엇일까요?

정면을 응시하면서 다트의 중앙 와 자신의 눈을 일체감을 만들어서 상상력이 일치가 되면 중앙에 맞출 수 있는 확률이 올라갑니다.  다 같이 한번 시도해 볼까요?

감사합니다. 

아래 사이트로 주문해 주시면 아주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http://item.gmarket.co.kr/Item?goodscode=2417354991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