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테스트 한번 해보셨나요? 우리 자신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이 있는데 애니어그램은 9가지 mbti는 16가지로 자신의 아이덴티를 정리를 한 것이죠. 블로그를 하거나 사업을 하거나 가족들과 지낼 때 자신의 아이덴티를 잘 알고 16가지 성격유형을 깨워 나가면 성장하는 자신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mbti무료보기

 

 

페르소나 16가지 mbti

여러분의 성격은 어떠세요? 자신의 성격유형, 나는 이런 사람이라고 하는것을 다시 정립하면 16가지로 나눈 것이 엠비티아이라고 보십니다. 손자병법에 나를 알고 자신을 알고 백전 백승이라고 했으니, 오늘 가족들이 모여서 우리들의 페르소나를 한번 찾아볼까요?

용의주도한 전략가

상상력이 풍부하고 철두철미한 계획을 세우는 전략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스타일들은 계획을 미리 세우지 않고 행동하는 것에 대해서 굉장한 분노를 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스로도 계획을 세우지 않는 것에 대해서 싫어하고 자신의 정체성을 부정할 수 있을 정도로 움직이는 스타일입니다. 모든 것이 알아고 알아채야 할 때 계획을 느끼고 계획을 짜야합니다. 자신이 행동할 때 무의식적으로 행동할 수 도 있지만 의미를 해석합니다. 제갈공명이이라고 볼 수 있지요 그 페르소나를 잘 쓰는 인물이 그리고 방통 , 조조 등이 그런 캐릭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조조는 다른 페르소나도 가지고 있습니다. 

논리적인 사색가

새로운 지식의 탐구에 몰입하는 페르소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학자 스타일입니다. 학교에서 공부하면서 자신의 학문에 대해서 깊게 탐구하는 스타일인 것이죠. 

대담한 통솔자

대담하면서도 상상력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의지로 소유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는 리더형이라고 보아야겠지요. 혁명적인 스타일입니다. 리더가 될 수 있고 , 이런 분들이 소매나 블로그 새로운 것을 아주 잘하고 유튜브도 잘합니다. 새로운 것에 대해서 혁명적인 스타일 것이죠. 

 

논쟁을 즐기는 변론자

지적인 도전을 좋아합니다. 철학자. 중국으로 가서 철학하는 그런 무모함도 겸비하면서 끊임없는 지적 토론을 즐깁니다. 그런 사람들은 논쟁 자체를 좋아합니다. 

 

사주팔자로 정리

하면 논리적인 사색가는 인성이 발달한 스타일입니다. 그리고 대담한 통솔자는 인성이 발달하기도 하지만 비견 겁재가 발달이 되어 있고 뜨거운 논쟁을 즐기는 변론가는 인성과 상관이 발달이 되어 있는 사람이고 볼 수 있습니다. 용의주도한 전략가는 인성과 비견 겁재 식식 상관이 발달하고 재성이 발달한 스타일입니다. 

동양철학과 페르소나는 이렇게 연결이 되고 있네요.    16가지 페르소나 중 여러분은 어떠한 페르소나를 쓰고 있나요 나를 알고 적을 백전백승이라고 하지요. 가족들과 쉽게 할 수 있으니 자신의 페르소나를 찾아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