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아빠
부자아빠

전 세계에서 가방 많이 팔린 재테크 밀리어 셀러는 단연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이지요. 20주년 기념판으로 새롭게 나온 책 무엇이 달라졌는지 핵심 내용으로 무엇이고 이 책을 통해서 우리가 숙지하고 리치 대드가 되기 위한 내용들을 정리하여 보겠습니다.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라

오늘 우리가 일을 했다면 돈을 벌기 위해 일을 하였나요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였나요 ? 이 이야기의 내용은 소득의 종류를 이해하는 데 있습니다.
소득의 종류는 월급 , 자영업, 전문직이 있습니다. 이 소득을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아직 돈을 위해서 일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돈이 나를 위해서 일하게 하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 바로 자산소득입니다. 아마 로버트 기요사키는 부동산으로 돈을 많이 전에 부자 아빠로부터 끊임없는 트레이닝을 받는데 결국은 자신의 자산소득 중 많은 수입은 책을 통해서 얻는 자산소득이 될 것입니다. 인세 수입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의 시작점을 인세 수입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면 그 시작점에 있습니다.
이제 그것을 교훈으로 정리 하여 보았습니다.

교훈

1.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돈은 힘이다. 돈에 관한 지식을 쌓아야 한다. 가난한 사람과 중산층은 돈을 위해 일을 한다. 부자들은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게 한다. 매일 돈을 벌기 위해서 일을 하러 가는 이유는 두려움과 욕심 때문이다. 자신에게 일어나는 감정의 상태를 관찰하면서 그 두려움과 욕심을 벗어나야 한다. 감정을 통해서 생각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2. 왜 금융지식을 배워야 하는가? 얼마나 버느냐에서 얼마나 모을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 지금 돈을 얼마나 버느냐에서 얼마나 모으냐 하는 게임이다. 이것은 금융지식을 배움으로써 가능하다.
구입을 할 때 이것은 자신인지 부채인지를 알고 구입하는 것이다. 알아야 하는 것은 손 인계산 서로는 수입과 지출이고 대차대조표로는 자산과 부채이다. 현금흐름은 사람들이 도을 다루는 스토리를 말한다.

반응형

3. 부자들은 자신을 위해 사업을 한다.
자산이란 내가 없어도 되는 사업 , 주식, 채권 수입창출 부동산, 어음, 음악 원고 특허 지식 재산 로열티, 기외 시장성을 갖는 것이다. 시간을 들여 투자를 하고 자신의 사업을 구축하고 나명 이제 당신은 부자들의 가장 큰 비결을 배울 준비가 되었다.

반응형

'meditation > 꿈을 이루기 위한 원리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돈을 벌기 위해 오늘 할일  (0) 2023.02.20
소유냐 존재냐  (0) 2022.09.10
엘비스 영화후기  (0) 2022.08.20
프렌즈 친구와 우정  (0) 2022.08.16
플래너를 쓰는법  (0) 2022.08.1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