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의 활성화는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활성화되었지만 처음 시작은 에버노트라고 봐도 되겠습니다. 태그를 통해서 정리하는 활용법과 태그의 의미를 정리해보고 인스타그램으로 보는 태그를 통해서 , 네트워크의 세계에 대해서 정리하여 보겠습니다. 

에버노트의 태그

에버노트의 구성은 크게 3가지로 이루어 집니다 . 첫 번째 환경은 홈, 노트북 , 노트라는 환경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노트북 아래에 노트가 있어서 최 상위 카테고리가 2개밖에 없다는 것이 활동가 높기도 하고 낮기도 합니다. 

이러한 환경을 대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 개념이 태그의 개념입니다. 예를 들어서 자신의 노트북에서 노트를 열고 블로그처럼 글을 쓰면  하나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다. 그것을 자신의 글 중에서 큰 카테고리들을 테그라는 형태로 꼬리표를 붙이는 것입니다. 

자신의 블로그라는 글을 썻다면 , 태그로 잡블로그 , 전문블로그 이런 것들이 태그로 들어갈 수 있고 , 좀 더 특별한 자신의 정한 태그가 있다면 그것을 태그로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고 왼쪽 하단의 태그 위젯에 들어 가서 자신이 찾고 싶은 태그의 글을 쓰면 자신이 정리해 둔 태그들의 목록을 검색해서 다시 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에버노트 활용 프리미엄 과 베이직

에버노트 활용법 무료 사용과 프리미엄 베이식 사용 중 어떤 것을 해야 할지 결정을 고민하신다면 하나하나 비교하면서 활용법과 함께 비교해볼까요? 기본 에버노트라도 활용하면 스케줄 관리

yeoulcp.tistory.com

인스타그램의 태그

인스타그램은 이미지 파일을 통해서 공유하게 되었고 그것을 컴퓨터 로직이 받아들일 수 없으므로 인해서 태그라는 것이 발달하기 시작 했습니다. 좀 더 로직이 발달하고 ai가 발달하게 된다면 그 그림의 이미지도 태그 없이 만들어지게 될 것인데 그런 태그를 통해서 상관관계와 상위 하위 카테고리의 개념이 만들어지고 그 태그의 네트워크를 통해서 연관성을 짓게 되는 것이었습니다. 페이스북의 연결로 고리도 그러한 태그의 원리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보면 됩니다. 

태그 네트워크 확대

정보의 그물망 속에서 상 하위 카테고리를 뽑아내어서 자신의 필요로 하는 것으로 정리하는 것이 태그가 하는  역할이고 태그를 뽑아낼 수 있는 능력이 자신의 로직을 이해하고 다른 네트워크와 네트 워킹하는 것을 통해서 서로관의 관계망이 펼쳐지는 것으로 확대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킹을 위해서 존재 하는데 블로그도 이와 같은 태그와 네트워크에 의해서 일종의 품질 ,포털에 연관성이 생기게 되면서 하나의 상품성이 만들어집니다.  우리의 하나의 정체성과도 연결이 됩니다. 

성격으로 이야기 하면 페르소나가 하나의 태그가 되고 ,  총괄하는 것을 mbti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MBTI 로 아이덴티티 찾기

mbti테스트 한번 해보셨나요? 우리 자신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이 있는데 애니어그램은 9가지 mbti는 16가지로 자신의 아이덴티를 정리를 한 것이죠. 블로그를 하거나 사업을 하거나 가족들

yeoulcp.tistory.com

 

반응형

'라이프 > 에버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버노트 하이퍼링크  (0) 2022.05.02
에버노트 활용 프리미엄 과 베이직  (0) 2022.05.01
에버노트 활용해서 블로그  (0) 2022.04.2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