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을 운영하면서 많은 분들이 가정에서 사업을 시작합니다. 이제 조금씩 자리를 잡았다면 자신만의 사무실을 꾸며보는 것이 어떨까요. 오늘의 1인 사무실 2인 사무실 그리고 공동사무실 등 다양한 형태가 있는데 사업의 형태가 좀 더 가시화되고 있다면 새로운 공간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필요한 사항과 어떤 사무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썸네일사무실모양
사무실

사무실 임대의 장점

사업자 등록을 완료하고 가정에서 시작한 쇼핑몰이나 스타트업을 만들고 조금씩 자리를 잡아 나갈때 출근을 하면서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공동 사무실의 장점이라고 하면 가장 큰 것은 커뮤니티의 생성일 것입니다. 

사업과 커뮤니티의 의미

커뮤니티의 생성은 2가지 면으로 본다면 경쟁 업체와 견제 그리고 상호협력 둘 다 가능합니다. 한 가지면으로 본다면 경쟁을 통한 성장 그리고 상호협력을 통해서 정보가 업그레이드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가 커졌다면 직원들과의 커뮤니티 그리고 나보다 뛰어난 직원들의 상호협력을 통한 사업의 확장이 가능하게 해 줄 수 있는 것이. 사무실이라는 공간을 만들어 내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그러니깐 자신의 회사만을 우한 공간과 더블로 다른 회사와 함께 쓰는 공간의 미학이 있는 것입니다. 

 

어떤 사무실이 있을까?

사무실을 볼때 생각해야 하는 관점은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독립공간 공용공간

공간의 확용은 독립형으로 한다면 독자적인 사업의 구축 그리고 필요한 시간에만 주변 업체들과 상호 정보교류의 장점 그리고 직원들의 업무능력이 향상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용공간을 활용한다면 상호경쟁과 협력이 공존하는 짜릿한 묘미를 느낄 수 있겠지요. 비용면에서도 조금 더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몇 인용으로 사용할 것인가?

회사 인원이 몇 명이 되느냐에 의해서 1인용 프리랜서를 위한 공간과 10인 내외 그리고 20인 이상도 요즘은 임대를 통해서 사무실을 활용하는 업체들도 점점 늘어 가고 있습니다. 

무엇을 고민하면 좋을까요?

처음으로는 시설이 좋은지 고민을 해야 하는데 요즘 사무실 시설은 다양한 편의 시설이 있기 때문에 조금만 자세히 알아보면 유익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스타트업의 경우 사옥을 완전히 만들기 전까지는 갑자기 인원을 늘려 나가야 할때가 많이 있을 때도 유동성을 가지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기 투자비용을 줄이는 장점이 있고 요즘 소호 사무실 임대할 때 지리적 여건도 서울 강남 중심이나 자신이 원하는 행태로 프랜차이즈 형태로 다양하게 존재하므로 사무실 활용성은 지형적인 면에서도 뛰어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떤 회사가 있을까요?

많이 찾고 있는 회사들은 fastfive 패스 티파 이브는 현재 기준으로 해서 40개 지점이 있습니다. 강남 강북 등 서울에 많이 즐비하고 있어서 가장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4월에 행사 이벤트가 있고 사당점이 오픈하고 있어서 얼리버드로 신청을 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많이 알려진 곳이 카페 24이지요.

얼마 전 지인도 택배와 관련된 일을 하기 위해서 따로 사무실을 쓰면서 쇼핑몰 운영을 하고 있는데 이제 카페 24로 들어가시려고 준비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다양한 소호사무실이 있으니 이번 소호사무실 임대로 활용해 나간다면 초기 비용을 줄여서 회사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