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공부중 하나는 공인중개사입니다. 궁금하는 것은 공인중개사 미래가 있는가입니다. 공인중개사 공부는 해커스와 에듀윌 등에서 강의를 듣거나 공부하시면 합격을 하시 것입니다. 이 직업을 어떻게 풀어 나가야 할까요?

일반 업무

일반적인 업무는 매매 전세 월세라고 보면 되겠지요. 부동산의 월세와 전세 업무의 이익은 기본적인 업무라고 보시됩니다. 유통으로 보면 소량 주문과 대량 주문인데 이 배분을 어떻게 하느냐가 사업의 관건입니다. 

전세 원세가 많으면 노동량은 많은 반면에 큰 사업은 되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리고 매물이 많이 나오는 지역에 사업을 하시다면 좋지만 기량은 이동이 많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의 특성상 한 곳에 자리를 잡으면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공인중개사의 경쟁상대?

공인중개사의 경쟁상대는 앞으로 ai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업무들은 점점 그런 디지털 업무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렇다면 어디에서 눈을 맞추어야 할까요?

첫 번째

전세 월세 매매의 기본적인 매매가 이루어지는 곳에서 터를 잡고 기본기를 쌓아 나갑니다. 

두 번째로 진화 

두번째로 진화하기 위해서 상가건물을 보고 투자적인 관점을 알고 같이 상담을 하는 것입니다. 이 단계를 만들어 나가면 수수료가 5% 정도 이므로 단위가 달라지기 시작합니다. 

매물을 보는 눈을 깨워 큰 시장으로 

매물을 보는 눈을 깨워 큰 시장으로 컨설팅 사업에 초점을 맞춥니다. 부동산의 장점은 돈의 단위가 크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수익률이 좋으것이죠. 그러게 큰 단위의 매물을 보는 눈을 통해서 자금 컨설팅을 할 수 있고 투자를 보는 눈을 깨웠을 때 부동산 투자 컨설팅을 하는 부동산 공인중개사의 업무로 전환시켜 나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거시적이면서 매물이 많고 높은 쪽으로 움직여 나갑니다. 매물이 큰 속은 일반적 주택과는 견적이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일반인들은 그것을 보는 눈이 양적으로 부족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부동산 컨설팅 위한 공인중개사가 미래의 모습입니다. 이것은 점차적으로 메타버스의 인터넷 안으로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직업이 사라진 다기보다는 경향이 옮겨져 간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