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입에 대해서 많은 궁금증이 있을 것이고 많은 기대감도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많은 유입량이 있어도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글이 있고 유입량이 많아도 수익률 큰 애드센스 수입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블로그를 할 때 어떻게 운영하는 것이 좋을까요?

정보글과 이슈 글

정보글이 있고 이슈 글이 있다고 합니다. 엄밀히 따지면 모두가 정보글이지만 어떻게 블로그 글이 써지다면 우연하게 노출이 되어서 많은 양의 유입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제가 닥터 스트레인지 글을 올렸는데 하루 포스팅 한 개로 유입자가 458명 이상이 생겼습니다. 애드포스트의 수입은 어땧을까요? 결과는0.58 달러입니다. 한 1000명쯤 되어야 생기는 클릴률이 있겠지요. 일반 다른 글들은 유입이 많지 않았는데도 그 정도 결과를 내는데 말이죠. 이슈 글이 되다 보니 재미있는 결과는 구글 애드센스의 실시간 방응 성을 체크할 수 있어서. 활용도를 높여 나갈 수 있어어서 좋네요  

 

구글애널리틱스 보고서 활용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면 실시간 보고서를 통해서 어떤 글로 들어오고 있는지 어느 지역에서 사이트가 검색이 되어 있는지에 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의 실시간으로 분당 페이지

yeoulcp.tistory.com

그게 노출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하고 생각나는 것을 썼는데 그게 이슈 글로 될지는 전혀 생각지 못했네요. 여하튼 정보성 글을 잘 쓰면 그것이 이슈 글이 되네요. 

네이버와 다음은 그런 이슈 글의 경쟁이 놓여 있습니다. 대부분 볼로그 수입을 위해서 애드센스의 위치를 정하려고 합니다. 그것을 나름 잘 정하는 것은 기술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수동 광고

자동 광고와 수동광고 무엇이 좋을까요? 자신이 원한하는 곳에 넣는것 그리고 클릭하는 위치를 정해서 하는 것은 애드센스가 아주 싫어 하는 동작이므로 요즘은 많이 안하게지요 . 요즘은 자동광고와 전면광고를 많이 하면서 수익률이 좋다고 구글이 홍보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ai가 좀 더 발전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 추세적으로 상단광고는 많이 하지 않는 것이 추세라고 합니다. 자신만의 광고 노하우 글쓰기를 모두 할 수 있는 것이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글쓰기인 듯합니다. 

항상 작문 시험을 보고 구글 애드센스로 시험 성적표를 받는 것 같아요. 자동 광고 수동 광고 무엇을 좋아하시나요?

 

블로그의 글 3가지

꾸준하게 유입이 되고 수입이 되는 글이 있고 이슈형 글이 있네요. 이슈형 글을 쓰다 보면 지쳐가는 것 같습니다. 유입이 많지 않거나 하면 힘을 내기 어려우므로 자신이 관심이 있고 좋아하는 글을 쓰면서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쓸려고 하는 것이 가장 효과도 좋고 현명한 방법인듯합니다. 

  • 오래가는 글
  • 금방 사라 자는 글
  •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 

블로그의 특성은 외부에 자신의 생각을 알라고 홍보하는 것이 강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시대를 사는 것도 참 흥미로운 일입니다. 

자신의 생각과 말을 통해서 자신의 네트워크를 넓혀나가는 것이 인간이 가진 욕구인가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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