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길비를 한번 떠올려 보자. 

데이비드 오길비 금방 yes24에서 확인을 하고 서점에서 가서 이 사람의 책을 사려고 하였다. 습관적인 행동이었다. 보통 내가 습관적으로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이고 정보적으로 이 정보를 기억하고 있으면 나는 그것을 알고 있다고 착각하고 있다. 

오길비가 남긴 최고의 내가 생각하는 핵심적인 부분은 너무 간단하지만 

'무조건 팔아라'이다 이게 광고의 핵심인것 같다. 

그리고 두번째는 소비자 중심주의 이다. 그리고 소비자는 지적인 능력을 가진존재라는 사실 . 소비자는 멍청이가 아니다 라는 사실 



광고를 진행을 할때 대부분 자신이 가지는 마음중에 나는 이것을 알고 상대방은 모른다고 생각 할 수 있다. 

대부분은 마음속에서 그런 마음을 지니는데 그것을 넘어서야지만 광고를 잘 진행 할 수 있을것라고 본다. 


그래서 나는 지금 현재 광고를 바라보는 입장.광고를 도와 드려야 하는 입장에서 기념품과 사은품 답례품은 어떻게 전달이 되는 것이 좋고 이 부분에 대한 것을 좀더 어떻게 다르게 해야 적용이 가능할까?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접근을 한다. 이번에는 이런 아이템을 가지고 접급을 해볼까? 아님 이런 아이템을 가지고 접근을 할것인가? 


모든 회사는 컨텐츠를 가지고 있다. 그 회사가 컨텐츠를 잘 공약 하고 있는지 파악을 해보면 그 회사의 결과를 보고 파악을 해보면 될것 이고 생각한다. 회사가 경영을 하려고 한다. 매출이 얼마인가?


매출 , 순마진 , 광고비 -->  어느ㅡ 정도이어야 광고를 지속적으로 유지 할 수 있을까? 그리고 수익을 꾸준히 쌓아 나갈 수 있을까?

매출 대비 해서 광고비는 약 20%-30%  이고 매출이 높아지면 10% 이하로 낮아져야 한다고 본다. 

그럼 마진 대비해서는 약 3/1정도가 매출 대비 해서 광고비어야 하고 그 정도 유지를 했을 때 그 사업의 수익을 지속적으로 나아갈 수 있을것이고 본다. 등등.. 경영전략가들이 홍보를 통한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광고는 내부 광고와 외부 광고가 있다. 저는 개인적은 내부 광고에 초점을 두는 스타일이고 내부 홍보에 초점을 두는 스타일이다. 그렇게 오랫동안 유지 했었다. 내부광고는 컨텐츠 관리가 중요하고 그것을 어떻게 컬리티를 유지 할것이냐가 중요하다고 생각이 든다. 


외부 광고는 요즘 쇼핑몰을 운영하면 많은 고민을 하여본다. 

요즘 광고가 어떤 역할을 하고 효과를 가질 수 있을까?



어떻게 하는게 효과적인광고를 할수 있을까?  


먼저 데이비들 오길비를 한번 떠올려 보시고 지속적으로 대화하면서 기업 소비자 광고에 대한 마인드를 떠올려 보시면 여러분에게 적절한 광고 효과 그리고 아이템이 떠오를 것입니다.중요한것은 스스로 가 정확한 계획을 가지고 하는 것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한다.

그리고 왜 자신이 이 광고를 하려고 하는지 알고 있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든다. 

그것이 자신에게 확신을 주는 것이고 그것을 통해서 더욱더 새롭고 효과있는 광고의 세계로 들어 갈것이다. 

진정한 광고대행사는 어쩌면 자기자신에게 있을지도 모른다.  



 다양한 광고물 홍보물 제작을 통해서 대박나는 기업 회사 홍보를 하여보세요. 


기업 사은품 홍보물로 좋은 스마트링볼

스마트폰 거치대 및 다양한 홍보물로 효과가 좋습니다. 





스마트링볼의 효과



그럼... 오늘도 마케팅이 활성화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