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에서 제트 배송을 하기 위해서 알아야 한 것들과 순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트 배송을 위해 필요한 용어와 순서의 정리를 통해서 소매의 또 다른 세계를 열고 매출의 활로를 개척하여 보세요. 

제트 배송이란

쿠팡의 제트 배송은 쿠팡에 물류 입고시켜서 판매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이때 필요한 사항은 1. 물류 입고 정보 2. 상품바코드 3. 필수서류 등록이 필수입니다. 

노출 상품명- 고객에게 보이는 상품을 말합니다. 브랜드 , 제품명 , 상품군 순서로 기입을 하여 줍니다. 그다음은 카테고리를 입력하여 줍니다. 상품군을 입력하면 카테고리를 추천받을 수도 있고 직접 입력도 가능합니다. 카테고리 설정 시 옵션은 필수 입력합니다. 

옵션명 개수를 선택한 옵션명을 직접 입력이 불가 함으로 옵션명 드롭박스가 있습니다. 그것을 입력합니다. 옵션 목록으로 입력을 합니다. 

다음은 표준 바코드를 입력합니다. 대부분의 공산품 포장 겉면에는 표준 바코드가 있습니다. 바코드가 존재하지 않은 경우 쿠팡 바코드 자동생성버튼츨 클릭합니다. 바코드 정보가 불일치하면 입고가 늦어지거나 회송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등록하기- 옵션별로 대표이지가 다를 경우에는 대표 이미지를 등록합니다. 추가 이미지는 최대 9장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상세 설명- 에디터 작성 이미지로 입력하거나 html로 입력합니다..

물류 입고 정보 - 쿠팡 물류센터는 개별 판매단위로 1차 분류를 합니다. 포장지 포함 가로. 세로, 높이를 mm 단위로 입력합니다. 상품등록 전에 미리 측정을 합니다. 식품 화장품 등 유통기간을 입력해야 하는 상품은 반드시 정확하게 기재합니다. 물류창고 입고식에는 유통기한 정보가 매우 중요하므로 철저히 준비합니다. 브랜드는 한글로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인증정보대상 상품의 경우 기재하지 않으면 반려가 되므로 반드시 기재를 합니다. 상품정보제공 공시는 매추 중요합니다. 상세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한 경우 상품 상세페이지 참조를 체크합니다. 상세페이지에 정보가 없으면 정보 누락으로 반려가 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번호는 쿠팡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그대로 유지합니다. 필수서류가 누락되지 않도록 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서  확인하고 검수 요청을 합니다. 정보수 정시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마켓 플레스에 있는 상품 제트 배송 등록하기

마켓 플레스에 등록된 상품을 제트 배송으로 판매를 하기를 원한다면 상품정보 / 수정 메뉴에서 제트배송으로 복사 등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옵션명은 복사 불가합니다. 상품바코드, 물류 입고 정보. 필수서류 첨부는 반드시 추가 입력을 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