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운영한지 이제 약 5개월이 다 되어 갑니다. 

참고로 말씀을 드리면 저는 쇼핑몰 운영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었고, 블로그 상위랭킹을 목적으로 네이버에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3달동안의 운영결과는 1개의 블로그를 폐쇄하게 되었고, 지금 약 운영을 한지 3개월정도가 되는 블로그가 블로그 지수가 떨어지게 되면서 하루 기본으로 300명정도로 운영되던 블로그가 갑자기 하루에 30명대의 블로그로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글이 약 200개 정도의 목적성 키워드를 가지고 운영을 했으니, 아주 잘 운영되는 블로그라고 할 수 있었는데요. 바로 어제부터 블로그의 모든 글들이 상위랭킹에서 뒤로 밀리게 되었습니다. 이게 무슨일이냐구요?

바로 제가 묻고 싶은 이야기이지요. 그런데 블로그를 네이버에서 세개 정도 하고 나니깐 새로운 변화가 일어 나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효과를 보았습니다. 블로그 운영을 통해서 한달에 약 5건정도의 매출이 일어 났으니깐요. 블로그를 보고 방문하시는 쇼핑몰을 방문하시는 분들이 생겼으니깐요. 그러면 일어난 새로운 생각은  이렇게 운영을 해서는 이제 안되겠다는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그래서 다시 블로그를 티스토리로 옮기고 하나씩 정말 새롭게 장기적으로 원하는 방향을 이끌어 나가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이제 글을 올리는 중이구요. 

이런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구요. 


우선 초보 블로그를 운영하는시는 분들은 자신의 목적을 정확히 해야겠지만 자신의 장기적인 삶과 블로그 그리고 인터넷을 통해서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글을 쓰고자 해야 할것 같습니다. 그런 취지로 이렇게 새롭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이야기인 즉슨 광고성 글도 좋지만 광고가 정보를 통해서 도움이 되는 부분에 더 초점이 맞추어져야 한다고 판단이 들었고, 그런 블로그를 만들어 나가야 겟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블로그의 운영은 이제 초급에서 벗어 난것 같고, 글을 쓰는 분위기는 방향을 잡은 듯한 느낌입니다. 블로그의 글을 통해서 도움이 되는 글을 나도 좋고, 보는 분들도 좋은 목적성 글을 쓰는 것이 블로그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저도 많은 블로그 관련 글을 읽어 봤지만 마음이 너무 급해서 블로그 운영을 제대로 못한것 같습니다. 다시 시작하는 블로그, 블로그가  

무엇인지를 몰라서 고민 하시분들 함께 블로그를 만들어 나가서 인터넷, 블로그 , 마케팅을 통해서 하나되는 세상을 만들어 나갔으면 합니다. 


첫번째 블로그를 만드시는 분들   블로그란 무엇이냐는 질문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티스토리를 중심으로 해서 메뉴를 분석하고 하나씩 풀어 나갔으면 해요. 감사합니다. 



보이시나요. 약 300명대에서 이렇게 줄어 든 모습




이게 바로 제가 네이버에서 운영하던 블로그입니다. 아.. 찬란했었는데요.. 



이것이 바로 블로그 품질이 떨어지면서 생긴일입니다. 

저녁 8시 43분 현재 방문자가 40명이 되지를 않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이지만 좀 심각한 상황이지요. 




그러나 다시 희망을 가지고 블로그에 대한 새로운 가치관 정립을 바탕으로 해서 티스토리에서 

새롭게 탄생을 하였습니다. 이 블로그의 목적성은 첫째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자 

1.블로그 2.마케팅 3.사업은 기념품,판촉물이니 - 이 부분에 대한 혁신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 

4.부가적으로 세계사 이런 메뉴를 바탕을 진행을 해서 블로그를 만들어 나갈 예정입니다. 


여러분들 지금 블로그를 하나 만들어 보세요. 쉽게 만들 수 있는 곳은 네이버를 추천합니다. 


첫번째로 고민하신다면 제목을 정하세요.. --저는 큰 사업확장의 목적이 있기 때문에 여을컴퍼니로 구성을 하였습니다. 그안에 기프트 회사가 있구요. 여러가지 카테고리를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그럼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