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에서 하이퍼링크를 만들어서 노트 안의 노트를 만들어 링크를 걸 수 있습니다. 하이퍼링크가 용어는 한 교수에 의해서 만들어졌는데 블로그로 이양기 하면 이전 글 발행과 비슷하고 목차를 만든다고 보면 됩니다. 

하이퍼링크

하이퍼링크란 글 안에 글을 바로 갈 수 있는 링크를 거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이야기 하면 바로가기를 한 플랫폼 안에서 만들어서 연결고리를 계속 만들어 내는 것으로 생각하고 목차를 만드는 것으로 생가하면 쉽습니다. 

예를 들어서 노트에 제목을 정하고 글을 작성한 것이 있습니다. 블로그라고 생각하면 포스팅을 한것과 비슷합니다. 그 포스팅을 할 것이 오래되고 많은 글이 쌓였을 때 자신이 저장한 글을 찾는 방법이 태그를 걸어 태그로 모아 놓는 방법과 이 하이퍼링크를 통해서 한 제목 한에 자신이 정리하고 싶은 포스팅된 곳 에버노트에서는 노트를 한곳에서 모아서 그 노트로 이동할 수 있도록 짜는 것입니다. 

에버노트는 단점으로는 상위 폴더(노트북) 하위폴더 (노트)라는 개념밖에 없는데 이 하이퍼링크를 활용하면 꼬리에 꼬리를 물면서 정보가 순환이 되고 목차처럼 자신의 정보를 정리할 수 있게 됩니다. 에버노트의 단점을 극복하면서 장점으로 변화되는 것입니다. 

사용법

자신의 에버트의 노트란에 오른쪽 상단에 보면 점이 3개 있는 곳을 누릅니다. 그곳 중간쯤에 내부링크 복사를 누릅니다. 그러면 앱링크 복사라는 곳이 나옵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복사가 됩니다. 그러면 다시 한번 자신이 정리 하고자는 하는 상위 카테고리 개념의 노트를 만들고 자신이 정리하고자 하는 노트를 붙여 넣기를 하면 그 새로운 노트에 금방 복사한 노트 전체가 복사가 되어서 목차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정보의 순환

정보의 순환과 꼬리에 꼬리를 무는 노트의 관계속에서 정보가 업그레이드되면서 관리하다 보면 정보가 상위 카테고리로 단순화되면서 하위 카테고리의 노트들을 무한 정리할 수 있게 되고 상위 카케 고리와 하위 카케 고리를 정리하는 습관이 만들어집니다.

이것은 블로그에서도 이전 글을 발행하는 원리 과 같습니다. 태그와 하이퍼링크 활용을 통해서 정보의 알고리즘을 만들어 보세요. 감사합니다.

 

 

에버노트 태그 활용법 tag

태그의 활성화는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활성화되었지만 처음 시작은 에버노트라고 봐도 되겠습니다. 태그를 통해서 정리하는 활용법과 태그의 의미를 정리해보고 인스타그램으로 보는 태그를

yeoulcp.tistory.com

 

반응형

'라이프 > 에버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버노트 활용 프리미엄 과 베이직  (0) 2022.05.01
에버노트 태그 활용법 tag  (0) 2022.04.24
에버노트 활용해서 블로그  (0) 2022.04.2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