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친코에 대한 이해 어떤 시각으로 바라보면 좋을까요? 파친코는 일제 강점기 때의 우리 민족의 역사에 대해서 이야기하였습니다. 그것은 일본인들이 바라보는 우리 민족이 어떻게 반으했고 나아갔는지에 대한 시각을 표현했다고 봅니다. 

파친코와 이방인

파친코는 이방인을 바라보는 시각과 그것을 헤쳐나가는 모습에 대핸 것입니다. 이것의 해석은 작가가 미국에서 재미교포 생황을 하면서 겪은 타인과 다른 나라들에 대하는 태도를 스스로가 어떻게 인식하느냐에 대해서 자신이 미국에서 삶을 풀어 내 것을 한국인의 정서라고 이야기했고 소수민족의 사람들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감정에 대해서 작가가 소설이라는 장르를 통해서 잘 표현했다고 봅니다.

반응형

카뮤의 이방인에서 세상에 대한 이방인적 태도와 느낌 행동 그리고 작가가 느끼는 자신의 실존주의적인 행동들 자신의 행동에 대해서 어떤 변명도 하지 않고 저항할 수밖에 없는 세상에 큰 팬듈럼 , 큰 힘들에 대해서 반응할 수밖에 없는 정서를 표현했다면 , 파친코에서는 그 이방인적인 태도를 한국적인 정서로 표현했다고 봅니다. 

한국의 정서속에는 한이라는 정서와 아픔 그리고 그 정서를 생활 속의 끈기와 열정으로 그런 압박에 대해서도 크게 저항하지 않지만 특유의 생명력으로 풀어 나가는 힘들이 책과 드라마에서 표현하고자 하는 것이고 생각합니다. 

아리랑의 의미가 그러하고 우리의 민족의 내면 속에 현실을 잘 풀어 갈 수 밖에 없는 힘이 있을 것입니다. 파친코를 그런 의미를 해석하면서 보면 또 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한국의 드라마와 k팝이 인기가 생기면서 점점 한국의 정서와 조용한 힘에 대해서 배우려고 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라이프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트넘과 리버플 MVP 손흥민할까  (0) 2022.05.06
제3의 눈 송과체  (0) 2022.05.06
아이들이 좋아하는 포켓몬빵  (0) 2022.04.29
닥터스트레인지 제 3의 눈  (0) 2022.04.28
넷틀릭스드라마 추천  (0) 2022.04.2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