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자격증 도전하신다면 어떻게 시작하고 과목은 무엇인지 그리고 공부하는 방법 시험 과목 등을 그리고 양대 산맥인 헤커스와 에듀윌중 어느 것을 시작하면 좋을지 합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인중개사의 시험

공인중개사 시험은 수능과 공무원시험, 토익, 공인중개사시험이 대한민국의 4대 시험 중 하나로 불리 운다. 시험은 1년에 한 번 치릅니다. 8월에 중순에 접수하고 10월 마지막 토요일일 시험일입니다. 

2022년은 33회1차는 8월 8일-12일부터 접수하고 10월 29일 시험 일입니다. 

응시비: 28,000원입니다. 1차: 13,700원, 2차 :14,300원입니다. 

  • 1차 시험 - 부동산학 개론 , 민사특별법 -9시 30분- 11:10분
  • 2차 시험 - 1교시-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와 부동산공법 , 2교시 - 부동산공시법과 세법 13:00-14:40분, 15:30분-16:20분  
  • 객관식 5지선형
  • 각 과목별 100점 만점 기준 40점 이상 ,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
반응형

모바일 신분증 시험 신분증 인정

2022년부터 모바일을 통해서 신분증을 확인하는 제도가 만들어졌습니다. 카카오 , 테이버 앱에 발급된 서비스를 통해서 정부 24 앱으로 들어가시면 확인을 통해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집접에 앱에서 확인된 것만 가능하니 캡처하지 않도록 합니다. 주의할 점은 모바일 기술자격증으로 할 경우는 사진이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 방법

국가 전문자격시험 원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 접속하시면 응시할 수 있습니다. 

에듀윌과 해커스 

그럼 이제 어느 곳에서 공부를 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광고는 모두 1년 내에 10명 주 9명이 합격을 한다고 합니다. 

해커스

매일매일 선착순으로 300명에게 입문서와 강의를 무료 배포하고 있습니다. 

환급형과 기본형이 있습니다. 환급형은 할인해서 약 939,000원이고 , 기본형은 약 659,000으로 프리미엄형입니다. 

에듀윌

1+1 환급보장 평생 패스로 123만 원원입니다. 교재 포함, 에듀윌 평생 패스는 97만 원으로 합격할 때까지 수강할 수 있습니다.

어파피 합격하실 것으로 본다면 이제 어느 속에서 할것이냐입니다. 합격을 한다면 환급을 받는 것이니 어느속에서 하던지 관계가 없을 것입니다. 그럼 어느 교재와 어느 강사가 계신 곳이 나에게 맞을 것인가를 선택해야 합니다. 

네이버 조회수 우의 

네이버 검색률 결과로는 해커스가 50,700   에듀윌은 21,000입니다. 모바일 대비는 해커스가 3배나 더 많아서 인지도 면에서는 해커스가 더 우위입니다. 가격과 인지도 면에서 현재 해커스 공인중개사가 더 우위입니다. 

해커스의 장점을 보니 교재가 잘 짜여 있습니다. 수강 후 교재 정리를 통해서 암기한 것을 정리해야 하니 노트필기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강사진의 강의 

부동산 개론 2002 입문 이론 신관식 무료 강의 들어 보기 

1. 부동학 관련 경제공부 

인플레이션 - 경제 성장하면 인플레이션이 올라간다. 물가가 상승하면 돈의 값어치는 하락을 한다. 화폐가치가 떨어짐 - 실 구매력이 떨어진다. 인플레이션이 부동산에 어떤 영향을 줄 것인가? 

문제- 금리가 올라가면 부동산을 사려고 하는 사람이 많을까요? 적을까요?   

정답은 금리가 올라가면 돈을 쓰는 사람이 작으므로 부동산투자가 작아 질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기초용어에 대한 정리를 하면 부동한 공인중개사 시험의 첫번째이네요 . 

차임자. 대출자는 누구일까요 ? - 대출자는 원래 금융기관을 말하고 차임자는 채무자를 말합니다. 이런 용어에 대한 정리를 해주는 것 부동산학 개론입니다. 

모든 공부의 처음은 그들이 쓰는 전문용어에 대해서 잘알아야 하는 것이 첫번째입니다. 해커스강의가 처음 그렇게 시작을 합니다. 

1.기초용어 2.기본개념원리 -기출문제를 풀 수 있는 개념을 잡아 주는 것을 먼저 시작 합니다.

공부 원리적으로는 잘 맞는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해커스공인중개사와 애듀월 공인중개사사 공부 결정을 하여 보세요 . 좀더 자세한 사항을 다시 한번 올려 드리겟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