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서치 콘솔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분석하는 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은 웹마스터 도구의 신버전으로 사이트 실적을 분석하고 유입 키워드 등을 분석하여 사이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고 , 구글에 자신의 사이트를 알리는 주민센터와 같은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메뉴판 보기

개요

매일 매일의 클릭되어 들어온 실적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실적

총클릴수 총 노출수를 볼 수 있고. 평균 ctr을 알 수 있고 평균 개재 순의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적을 분석하면 인기 검색어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저의 사이트는 구글 마인드맵에 대한 노출과 클릭률이 높습니다. 

색인

사이트맵에과 rss를 등록하면 자신의 사이트를 확실하게 구글에 알일 수 있습니다. 상위 링크 텍스트를 알 수 있으면서 자신의 블로그와 사이트의 정보를 파악하고 개선 사항을 정비할 수 있습니다. 

실험

모바일 편의성을 보면 현재 상세 정보에 텍스트가 너무 작아 읽을 수 없다고 뜨고 있습니다. 그리고 클릴 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깝다고 평가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개선하고 정비를 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링크

외부링크와 내부 링의 상위 페이지를 검색할 수 있어서 대략적인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구글 서치의 분석

이번 4월 24일의 구글 서치의 분석은 유입량은 조금 싹 늘었고 , 모바일의 최적화를 위해서 스킨의 글씨를 조정을 해 보고 다시 구글 콘솔을 방문해서 정비를 하여보겠습니다. 여러분들도 구글 콘솔에서 자신의 사이를 한번 점검하면서 기록하여 보시면 좀 더 구글 포털에 익숙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라이프 > 구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검색의 작동 원리  (2) 2022.04.25
구글에 스토어가 있다  (0) 2022.04.24
구글 애널리틱스 용어이해 하기  (0) 2022.04.23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하기 1  (0) 2022.04.21
구글콘솔과 애널리틱스 활용  (0) 2022.04.16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