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 들어가서 왼쪽 아래를 클릭하면 구글 검색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검색 작동 방식은 어떻게 될까요? 한국에는 네이버 다음이고 우리나라를 제외한 나라에서의 대표 포털은 구글입니다. 구글이 작동하는 검색의 원리는 다름 아닌 최고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구글 검색의 원리를 이해하면 구글 seo 로 블로그 글쓰기를 이해 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 다있다

처음 검색 엔진이 들어왔을 때 대부분의 정보는 도서관에서 백과사전이라는 형태를 통해서 전달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신문을 통해서 세상의 정보를 인식하였던 종이 위주의 삶이 디지털 위주의 삶으로 바뀌어 나가면서 아주 다양한 정보들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우리들이 알고 싶은 것은 최고의 정보를 검색하고 싶은 것이  진정한 우리의 내면의 욕구이지 않을까 합니다. 그것을 구글이 알아 챘다는것입니다. 

처음에 구글을 접할 때 무엇을 쳐서 검색을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아무것도 없는 창에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찾아내는 것을 컴퓨터와 스마트폰만 있으면 원하는 것을 검색할 수 도 있지만, 많은 양의 정보로 인해 다른곳으로 빠질 수 있습니다. 그것을 막아 주겠다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것입니다. 

구글 크롤링 

인간이  주변 사람들을 보고 판단하고 정말 나에게 도움이 되는지 아닌지를  판단하고 사람들과 사귀고 교류해나가는 듯이 구글의 로봇이 사이트를 판단하고 네트워킹 하는 것을 크롤링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이 어떤 가치를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서 기준이 달라지듯이 검색엔진도 얼마나 고급의 사이트를 검색할 것인지를 판단하는 기준이 가치관입니다 .  이 가치관을 포털의 로직으로 보입니다.  그 로직을 최고의 수준으로 이끌어서 판단하겠다는고  선택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구글은 오탈자 확인 

구글이 오탈자를 확인하는 이유는 최고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입니다. 

웹페이지의 연관성

글이 얼마나 주제와 연관성이 있느냐를 평가한다는 것입니다. 

콘텐츠의 품질 

구글 서치 콘솔 웹 마스 가이드라인에 기준을 정해 놓았습니다. 다시 말하면 건전하고 정확하고 주제와 연관성이 있는 사이트를 구분하겠다는 의지를 시종일관 유지하고 있습니다. 

웹페이지 활용도 인데 --- 공정성으로 이해됩니다

최대한 공정하게 다루겠다는 뜻입니다. 주제에 의견이 이런 의견과 저런 의견에 대해서 사이트를 검색해서 반영하겠다는 것입니다. 

랜딩 속도 특히 모바일의 속도를 중요하게 다루겠다고 말합니다. 

문맥의 중요성 

구글 ai가 정말 문맥을 알아챌 정도면 거의 고등학생을 넘어서 잘하는 대학생의 수준은 이미 넘어선 것 같습니다. 구글이 이세돌과의 바둑을 두면서 알고리즘으로 승리하였으니 대학생도 아니네요.  우리는 최고의 천재 딥러닝을 하는 수준과 함께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인간이 이렇게 생각할 것이라는 생각과 감정도 어느 정도 연산에 의해 나올 수 있으니 말입니다. 그것이  사주팔자인데 그 정도 데이타는 이미 접수 하지 않았을 까요.

글을 쓸 때 아주 정확하게 문맥에 맞게 써라는 것입니다.  역시 작문 연습은 블로그와 구글링인 듯합니다. 

그렇지 않은 사이트는 가려내는 것을 하고 있습니다. 구글 seo를 알기 위해서는 구글의 검색의 작동원리를 이해하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라이프 > 구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널리틱스 실시간  (0) 2022.05.01
구글 마인드맵 설치  (2) 2022.04.29
구글에 스토어가 있다  (0) 2022.04.24
구글 서치 콘솔 활용  (0) 2022.04.24
구글 애널리틱스 용어이해 하기  (0) 2022.04.2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