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으 특징에 대해서 말씀을 드립니다. 어떤 블로그로 할까 고민을 한다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면 좋을지에 대해서도 올리고 블로그 글쓰기를 위한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올려 드립니다. 

네이버 블로그 vs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대중적인 효과가 일어 나는 블로그는 네이버블로그라고 보아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대중성을 가지고 업체 홍보를 위한 블로그를 한다면 당연히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을 해야겠지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의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 운영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떤 블로그가 더욱더 수익을 가져다 줄지에 대해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 블로그는 노출적인 면에서 단기적인 효과가 일어 납니다. 그리고 이웃 활동을 통해서 인지도를 높이기 좋습니다. 반면에 티스토리 블로그는 처음에 개설을 해서 다음에 노출되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그다음 네이버에 노출되고 구글에 노출되는 시간도 올래 걸립니다. 

하지만 이것이 장점이 되어서 시간이 걸리지만 힘을 발후하는 쪽은 티스토리입니다. 이것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을 하는 이유라고 보시면 됩니다. 

수익률을 비교하여 보았을때 요즘 네이버 블로그에서 2,000원 정도 하는 블로그 수익이 날 때도 있어서 조금은 힘을 내는 듯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요즘 네이버에 노출이 되면서 약 한 달에 6000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는 블로그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운영의 노하우

블로그를 운영하는 수많은 노하우를 많은 분들이 이야기 하지만 저는 성실함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꾸준하게 매일 성실하게 잘 적은 글로 유익한 글로 포스팅을 할 수 있다면 블로그를 잘 운영하실 수 있다고 봅니다. 모든 것에 대해서 똑같은 이치가 적용될 것으로 봅니다. 많은 노하우에 배우러 다니지만 잘 적든 못 적은 계속 글 쓰는 블로그를 따라갈 수 없겠지요. 그것을 일단 기본으로 깐 상태에서 어떻게 좀 더 잘 적고 효율적으로 하느냐가 달려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 글쓰기의 노하우 

김교수의 세 가지라는 유튜브에서 명지대 교수님이 야야기 해주신을 것을 빌리면 1. 본 것 2. 들은 것 3. 느낀 것 4. 맛본 것 5. 생각한 것으로 가지고 한 줄의 글을 적어라라고 하는 유튜브가 있습니다. 저는 그것을 보면서 막연한 블로그의 글쓰기에 대해서 정리가 된 듯합니다. 너무 어려워하지 않고 처음에 글을 쓴다면 본 것부터 쓰는 것입니다. 그렇게 차츰차츰 글을 쓰다가 보면 감각이 살아 날것입니다. 매일 일기를 쓸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위의 것을 활용하신다면 글 쓰는 재미가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그런 이만 총총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