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가 점점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가상공간이라는 세계라고 하는 것이 보통 게임에만 빠져 있다고 하는 시대에서 이제 가상과 현실이 하나로 돌아 가는 세상이 점점 다가 오고 있었습니다. 그것을 이해하기 쉬운 영화를 소개 해 드립니다. 어떤 세상으로 만들어 질지를 영화를 통해서 알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썸네일메타버스와영화설명
레디플레이원

메타버스추천 영화

레디 플레이원이라는 스필버그 감독이 만든 영화라고 하면 다시 생각했을때 왜 만들었을까 하고 생각 해볼수 있습니다. 요즘은 로블록스를 통해서 체험을 할 수 있다. 많은 대학교에서도 입학식을 메타버스 형태로 진화 했다고 볼수 있습니다. 

이 영화를 한번 보면 현실과 메타버스의 차이가 어떻게 되고 있고 연결된 산업들 게임 산업과 코인들이 함께 돌아 가면서 그 현실력을 받쳐 줄것으로 보인다. 아마 지금 우리 세대는 좀더 나이가 들어서 맞이 할 수 도 있지만 , 점점 다가고 오고 있고 우리는 그것을 더 현실로 맞이 할것으로 보입니다. 

레디플레이원 스토리

영화적인 요소로도 재미가 있습니다.  이런 공상을 좋아한면 말이죠. 메타버스적인 관점을 가지고 이야기 하면  삶과 죽음은 아니지만 메타버스안에서 부자가 되면 현실세계에서도 부자가 될수 있습니다. 그런 점이 코인이라는 것과 유통이함께 돌아 가는 것이 만들어지면 점점 탄력을 받을 수 있지요 . 

주인공이 가상공간에서 어떤 제품을 사면 현실세계로 그 상품이 배송이 됩니다. 이런 것이 샤넬, 루이비통 같은 명품기업들이 메타버스 안에 자신의 상품을 이미 구축하고 있고 , 유명 가수 아이돌도 이미 자시의 아바타를 메타버스에 만들어 진행 중입니다. 

메타 버스안에 유명해 지면 세상에서도 유명해 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캐릭터를 구입하고 거기서 백, 차를 구입하기 우해서 그리고 부동산도 구입하게 되는 것입니다. 

거꾸로 가라

다시 영화로 돌아 오면 이 영화의 첫번째 교훈 같은 것이 있습니다. 그게 저에게는 가장 큰 메세지 였는데 , 사람들이 가는 곳으로 말고 거꾸로 가라는 것입니다. 아주 베이직 한 예이지만  , 사람들은 안전한 직장 학교 지금 막 붐이 일어 나는 곳에 집착 합니다. 그런데 모든 부 권력 심지어 지식도 사람들이 가지 않는 곳 오히려 거꾸로 갈때 자신만의 길을 열어 나갈 수 있게 됩니다. 만약 블로그를 한다고 하면 네이버에 집착하는 현상들 말이죠 . 

즐기는것

진짜 삶을 살아 가는 것은 고통일 수 있습니다. 고통의 이유는 집착과 욕심인것이죠. 그 메타버스를 만든 거대한 부를 가지는 이는 사람들에게 자신이 놓친 사랑과 현재의 삶을 살아나는 즐기는 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합니다 . 진정으로 즐기는 삶을 살았을때 우리가 모든 것에 대해 통달 할수 있는 비결이 되겠지요 . 

메타버스는 이미 다가 왔다

메타버스는 이미 우리 현실에 다가 왔습니다. 유튜브도 자신의 정체성과 정보를 알려 주므로 인해서 많은 부가 만들어졌고 인스타그램등 모두 메타버스 가상 고간이고 생각 할수 있습니다. 이해도를 높여 나갈 수 있는 영화 이번 주말 감상을 하시면 더욱 메타 버스적인 관점과 시야가 확대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