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데이터랩 활용하기 저번 주에 이어서 현재 움직이는 동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위 하고 있는 분야는 여전히 새부리형 마스크입니다. 2위도  3위까지 모두 마스크이네요. 5월 20일경에 푼다고 하니 마스크 열심히 팔아야겠습니다. 이런 시즌이 끝난다면 새로운 소매의 형태가 만들어지겠지요. 

생활건강분야

2022년도 1위에서 10위까지를 분석을 한다면 새부리형마스크 마스크 덴탈 마스크 스타벅스 텀블러 차량 요 핸드폰 거치대 마스크 강아지 사료 차량용 방향제 트렁크 매트가 떠올랐습니다. 스타벅스 텀블러가 떠오른 것은 아주 오래되었는데 텀블러가 보통 30,000 정도 조회가 되는데 , 스타벅스 텀블러는 비슷한 경향을 보입니다. 스타벅스가 주는 브랜드 이미지는 대단하네요. 여기에서 소매성으로 해볼 수 있는 것은 텀블러를 스타벅스에 납품하는 방법이 있지만 텀블러의 용량이 크고 괜찮은 텀블러 회사들이 너무 많이 있습니다. 도매처로 올라가긴 어렵겠습니다. 독점이고 그들만의 리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소매로 해볼 만한 것은 역시 마스크와 차량용 방향제이네요. 트렁크 매트가 떠오르느는 것은 날씨가 풀리면서 캠핑이나 국내 여행을 많이 하기 때문이겠지요. 

패션잡화분야

크록스가 1위를 하고 있습니다. 94,000정도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데 , 현재 사람들이 편안하고 귀여운 이미지의 샌들을 좋아하고 있어서 그런가요 현재의 트렌드가 그러하네요. 여기서 힌트를 좀 얻는 법은 그런 류의 비슷한 욕실화 들을 올려 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나이키 운동화는 2위권에서 아주 지속적이고 특이할만한 것은 3위가 운동화 4위가 슬리퍼입니다. 이게 무슨뜻이냐면 1위 2위가 같다는 뜻이겠죠. 현재 편안한 것을 좋아할 수 도 있고 , 젊은 사람들이 검색량이 높다는 것일 수도 있겠습니다. 그리고 모자가 들어와 있는 것은 아직 쌀쌀하고 햇빛도 차단할 수 있는 제품들 그리고 에코백의 인기는 여전합니다. 

화장품 미용분야

에서는 탚모샴푸가 2위 바디워시가 1위입니다. 탈모에 대한 걱정이 많은듯하고 그렇지요. 패션의 생명은 머리숱일 거 같기도 합니다. 특이할만한 사항은 없습니다. 

디지털 가전 분야

에서는 확실히 키보드가 인기입니다. 참으로 신기하게 합니다. 그리고 헤드셋 외장하드 블루투스 이어폰 무선 마우스 게이밍 키보드 - 이것을 보면 게임으로 인해 영향을 많이 주고 있다고 봐야 겠습니다. 

 

가구 인테리어

무드등이 1위 소파 해거 거실장 소매가 눈에 띄는 것은 또 앞치마이네요. 암막커튼은 어려울 듯하고 

도서분야

1위는 파친코입니다. 작년부터 인기가 있어왔는데 애플 tv의 힘이겠지요. 소수민족의 어떤 한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일본과 우리나라의 역사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드라마나 책을 한번 읽어 보시면 트렌드를 알 수 있겠습니다. 파친코가 왜 그러데 1위일까 하는 생각을 해보면 한국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 역상의 재조명 그리고 왜 한국이라는 나라가 점점 브랜드 파워가 생기게 되었는지에 알고 싶어하는 외국인들의 관심이 우리나라에도 영향을 주고 있는거 같습니다. 인기있게 하려면 bts처럼 외국에서 인기를 먼저 얻으면 한국에서도 더 큰 붐이 일어 나는 거 같습니다. 노력을 좀 더 보상 받을 수 있는 공정성이 있기도 하고 , 그 위에 네트워크에서는 장애가 있지만요. 

 

거대한 웨이브

큰 흐름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우리가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그 트랜드를 익힐 수 있는데 네이버 데이터랩은 그런 역할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서핑을 즐기기 위해서는 파도를 타야 하는데 그 거대한 흐름이 만들어져서 흐름을 타면 우리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럭키웨이브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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