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프랜차이즈 개설 비용 신전 떡볶이를 예을 들어 보겠습니다. 가맹비는 500만 원이고 계약 기간은 3년 재계약 비용은 없습니다. 교육비까지 보면 기본 1000만 원 정도이고 인테리어 가격까지 3000만 원 추가되고 부동산산 임대 계약까지 생각하신다면 각 지역에 따른 비용이 듭니다. 

가맹점 개설을 위한 준비

1. 본사 홈페이지 신청 2. 가맹문의 게시판 질의 응담 3. 가맹개설 시 상권입지 분석 4. 본사 지사 개설 승인 약 15일 5. 가맹체결 계약기간 3년 6. 가맹금 /계약 이행금/교육비 입금 9. 매장 인테리어 공사 본사 지상에서 교육 9. 인허가 증명서 발급

가맹 비을 위한 준비는 약 5000만 원 정도가 될 것이고 ,  그 외에 이제 식자재 준비 그리고 직원 임금 그리고 이제 준비할 사항은 각 지역은 부동산 상황에 따라서 지역마다 차이가 납니다. 

반응형

창업 기본 비용에서 약 5000만 원 정도는 비용과 식자재 비용으로 나가다고 보면 , 부동산 시세에 따라서 창업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의 장점

자신이 레시피를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똑같은 맛을 낸다는 것은 많은 데이터를 가지고 있어야 가능합니다. 프랜차이즈의 장점은 그 데이터를 가지고 있고. 그것은 데이터를 받는 것을 게약 하는 것입니다. 

신전떡볶이는 1999년 대구에서 오픈해서 오랫동안 데이터를 가지고 있고 지속적으로 성공을 해 와서 많은 데이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징은 매운맛이네요. 매운맛은 중독성이 강하므로 카페인과 같은 효과를 내는 거 같습니다. 지속적으로 소비할 수 있는 아이템 창업의 기본이고 봅니다. 

부동산 거점의 확인

자신이 창업하고자 하는 곳의 부동산의 지리적 위치를 잘알고 있는 곳이 좋겠습니다. 부동산중개업을 하시는 분들과도 많은 상담을 거쳐서 어느 곳에서 창업을 하는지에 따라서 이제 창업비용이 달라집니다. 물론 시세가 좋은 곳은 보증금은 돌려받지만 여깄서 매달 얼마의 월세비용이 나가는지에 따라서 손익분기점이 달라질 것이므로 손익 분기점 계산이 이제부터 중요합니다. 

손익 분기점 개산하기

손익분기점을 계산하기 위해서는 총비용을 항상 인지하고 있고. 매달 얼마의 수익이 발생할 것인지를 계산한다면 손익 분기점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매달 100만 원 순이익이 난다면 - 1년이면 1200만 원

매달 200만 원 순이익이 나면 -1년이면 2400만 원

매달 500만 원의 순이익이 나면 1년이면 6500만 원이므로 

몇 년이 지나야 손익 분기점이 날지를 계산해 봅니다. 최소 500만 원 이상이 나면 약 2년 정도면 손익 분기점이 날것이고 그 이하는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비용을 아끼는 법은 아르바이틀 안 하고 직접 한다면 그 비용과 시간은 줄일 수 있습니다. 

창업을 생각하신다면 손익분기점을 찾아보자

현재 창업을 생각하신다면 손익분기점을 잘 찾아봅니다. 시간이 계산과 나의 노동력을 투입을 할 것인지 보고 나의 건강 내가 할 수 있는 시간 등을 계산해서 장기적인 플랜을 가지고 할 것인지를 보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적인 관점을 가지고 계신다면 분식업은 지속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요소가 많습니다. 감사힙니다. 

 

프렌차이즈 커피숍 언제 성공

프랜차이즈 커피숍을 열려면 얼마나 들까요? 요즘 지방권에서 인지 좋은 프랜차이즈 커피숍 중 텐 퍼센트의 기준으로 해서 말씀드립니다. 앞으로 이 카페인의 힘을 이기기는 어려울 듯합니다.

yeoulcp.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