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 수많은 것들이 존재 하지만 , 자신을 브랜딩 하는 것이 수익형과 모든 블로그에 적용이 되는 것. 바로 자신을 브랜딩 하는 것이다.

유통마케팅을 하더도 브랜드있는 제품을 팔아 볼 때와 브랜드가 없는 제품을 팔 때 마케팅 방법이 다르다. 우리는 명품 브랜드로 우리 자신을 만들어 나간다면 자신의 가치가 점점 더 올라가는 것을 알 수 있다. 브랜딩의 큰 예는 스타벅스라고 볼 수 있다. 

20여 년 전 역삼동에서 스타벅스 커피를 먹었다. 그때 지인이 여기가 미국에 굉장히 인기 있는 커피숍이라고 이야기했고. 그 이후로도 스타벅스는 큰 발전을 해왔다. 회사 자체도 있지만 스타벅스에서 글을 쓰거나 공부를 하는 , 그런 공간이 되었다는 것이다. 커피 이외에도 스타벅스가 상위 키워드이면 , 이 키워드를 중심으로 하위 키워드가 자신을 브랜딩하고 있는 것이다. 예) 스타벅스 - 커피, 휴식, 공부, 감각적인 사람, 트렌드를 따라가는 사람, 지적인 느낌, 도시적 감각 - 이렇게 하위 카테고리가 스타벅스라는 것을 브랜딩 하고 있는 것이다. 

해운대라는 도시와 아이파크가 결합된 브랜딩된 도시를 우리는 사진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고 , 거기에 바닷가 조망이라는 이미지가 함께 위의 아름다운 모습을 만들어 내고 있다. 

브랜딩이라고 하는 것은 우리 자신 그리고 이 블로그를 만들때도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것 , 좋아하는 것 , 하고 있는 것 , 노력하지 않아도 잘하는 것들로 해서 자신을 대표하는 키워드 소스를 뽑아낸다면 브랜딩을 할 수 있는 기본이 된 것이다. 그것을 3가지에서 5가지 정도 뽑아낸다면 블로그의 큰 카테고리를 만들어 낼 수 있고 , 자신의 경우도 마찬가지가 된다. 

그럼 지금 커피를 한잔 마시면서 자신을 브랜딩을 할 카테고리를 3-5개를 지금 생각하고 정해 보자. 

스타벅스에서 공부하고 글도 쓰고 심지어 사업도 한다.

브랜딩을 한다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 

1.브랜딩은 샛길로 빠지지 않는다.- 소매 몰을 하기로 했다면 자신이 위탁판매를 할 것인지, 상품 소싱을 할 것인지 결정을 했다면 우왕 좌왕하는 하는 일이 작아진다. 말하자면 큰길로 가는 것이다. 원하는 목적지에 다다를 수 있는 큰길이 브랜딩이라는 것이다. 

2. 큰길로 가기 때문에 샛길로 빠져서 목적지를 잊어버리지 않을 수 있다. 내비게이션 없이 고속도로 타고 가다가 국도로 길을 모르고 가면 고속도로로 갈 때 보다 목적직에 도달할 확률이 떨어진다. 

3. 그래서 그 브랜드를 나도 알고 다른 사람들도 아는 결론에 이르러서 영향을 미치게 된다. 

 

브랜딩을 과거에서 미래로 

자신을 브랜딩 하기 위해서 우리의 의식의 초점이 과거에 머물러서는 브랜딩을 제대로 할 수 없다. 

지금부터 다시 한번 의식의 초점을 미래에 맞추어서 자신이 어떤 모습을 만들어 나갈지를 정하는 것이다. 그것으로 3가지의 키워드를 접목시키면 미래의 자신의 모습이 브랜딩이 되는 것이다. 그 3가지 5가지가 하나로 귀결이 될 때 브랜딩이 완성된다. 그리고 브랜딩은 현재 진행형이 될 것이다. 

요즘 즐겨 하는 생채식

 

 

요즘은 생채식을 하고 있다. 처음에는 단순한 건강이었다. 이제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나다보니 몸은 더욱더 건강해지고 자연식물식에 대한 생각 의식에 대한 각각이 더 생기고 완전한 비건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 생채식과 건강에 대한 것은 다시 포스팅을 하여 보겠다. 

그리고 유통을 진행하고 있고 , 소매몰과 도매몰을 기획해 나가고 있다. 그리고 새로운 사업들 커뮤니티의 형성 관계를 통해서 그 관계가 더욱더 커지고 모두가 프렌즈가 될 수 있는 세상. 

네트워크와 프렌즈에 대해서

광장과 타워,프렌즈라는 책은 이 사회가 거대한 네트워크라는 것으로 표현하고 있다. 인터넷 세상도 이런 네트워크에 의해 움직이는데 인스타그램 같은 경우 이것을 해시태그로 표현을 하고 요즘은 블로그도 이 해시태그에 의해서 어떤 블로그인지 브랜딩을 하게 된다. 인터넷 세상에 그물망처럼 엉켜 잇는 곳에도 수익형 블로그로 가는 네트워크가 아주 조밀하게 짜져 있다. 이 매트릭스 세계를 통찰하고 나가고자 하는 힘이 브랜딩이라는 것으로 우리는 이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우리의 자신을 브랜딩 해보자. 

실천전략

1.자신을 브랜딩 하여 보기 

2. 자신의 브랜딩 하는 카테고리 만들기 

3. 그 카테고리를 대변하는 자신의 브랜드 만들기 

4. 브랜드 강화하는 자신의 사명 만들기 

5. 브랜드를 대신하는 로고 만들기 

감사합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