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가 컴퓨터 게임에 이어 만화로 나와 인기를  있게 된 지 1996년 이후로 18년이 다되어 갑니다. 20년의 세월 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지 궁금합니다. 이건희 바탕은 유행이라는 것이 있는데 유행은 누가 만들까요?

반응형

유행

유행이라는 것은 어떤 특정 집단에 의해서 만들어 질 수 있습니다. 유행을 좀 더 보면 의상을 통해서 유행을 알 수 있습니다. 올해는 어떤 것이 유행할 것이라는 것은 디자인을 만들어 내는 네트워크에 의해서 패션쇼가 만들어지고 점점 상품과 결합되어서 옛날의 방식은 구식이 되어 가고 한 세대 세대를 훌러 가면서 다시 복고라는 현상이 생깁니다. 

포켓몬이 유행하는 되는 것도 그런 마케팅의 일환으로 연결되는 어떤 특정한 네트워크에 의해서 점점 파생되어 나가는 다양한 것들 스티커 같은 것에 의해서 그리고 가격을 저렴하게 만들거나 해서 특정한 흐름을 만들어 내는 것이고 그 의도가 실패하지 않으려면 다양한 시도를 해나가면 결과론으로 그 그 흐름을 당연히 받아들이게 되는 신기한 현상이 유행 이라봅니다. 

지금의 트랜드를 살펴보면 재미가 있습니다. 

 

 

포켓몬빵의 품절 

제품의 품절은 더 많은 욕구를 일으키는 원이이 되어 가는데 , 허니버터칲도 없어서 못 먹던 시절이 있었죠. 아주 귀한 것이라고 물량을 적절히 함으로 인해서 귀해지는 현상은 줄 서서 먹는 소량의 음식점이 그런 마케팅을 잘 활용하는 예라고 봅니다. 

포켓몬 편의점에 나오면 나가는 현상. 지금 어디에서 먹어볼수 있을까요? 쿠팡에 가셔서 조회를 하면 다른 상품과 함께 포켓 폰빵을 하나 첨가해 받을 수 있습니다. 

삼립에서 아주 다양한 이벤트를 하면서 인기 있게 판매 하고 있습니다. 인스타에도 아주 다양한 먹거리를 만들어 내고 잇네요. 

spc삼립 

현재 주가는 93,200이고 . 2022-04.18  창립을 1945년에 한 회사입니다. 해방되자 만들어지고. 카스타드가 생각이 납니다. 은근히 인기 있는 기업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24시간 풀가동을 하면서 포켓몬 빵을 생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4월 부터는 한정수량으로 보급할 예정이며 랜덤 구성으로 판매할 예정이고. 한 아이디당 1세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삼립 홈페이지에 있는 사이트에 방문하셔도 구입이 가능하네요. 

 

포켓몬의 큰 흐름이 재미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럭키웨이브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